Loading...

회장인사말

  >   학회안내   >   회장인사말

누구나 행복하기 위해 일하며 건설인도 행복하게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건설산업은 시민의 복지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며 양적으로 괄목할 성장을 했지만, 건설인의 행복지수는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강화된 안전 법제에도 불구하고 사고와 부실은 기대만큼 줄지 않고 있으며, 건설인의 희생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사회는 이제 건설산업에도 타협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안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정 시부터 불합리했던 법제로 건설산업은 악순환의 생태계에 빠져 노력해도 높아진 사회적 요구를 충족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진정한 혁신이 필요합니다.

건설사고와 부실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는 계약이 공정해야 하며 계약이 공정하기 위해서는 직간접 건설사업 참여자의 역할에 따른 책임이 공정해야 합니다.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절대가치로서 올바른 안전은 건설산업의 부실과 부조리를 정화할 수 있는 신비한 힘이 있습니다.

안전하면 정의로워집니다. 우리 학회는 이해를 초월한 순수한 정론의 장으로서, ‘정의로운 건설,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전문 학술기관입니다. 모두가 안전해서 행복한 진정한 건설산업의 진흥을 위해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머무는 바 없이 그 마음을 내주십시오.

사단법인 한국건설안전학회
회장 안홍섭 드림